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by 경제지식한줌 2025. 7. 3.

경제(經濟)[a]는 생산, 분배, 무역, 재화와 서비스의 소비를 다루는 넓은 영역이다. 보통 이는 자원의 생산, 사용 및 관리와 관련된 관행, 담론 및 물질적 표현을 강조하는 사회적 영역으로 정의된다.[3] 특정한 경제를 바라볼 경우 문화, 가치, 교육, 기술 진화, 역사, 사회 조직, 정치 구조, 법률 체계, 천연 자원을 주요 요인으로 두고 바라보는 일련의 과정이다. 이러한 요인은 경제가 기능하는 맥락, 내용, 조건 및 매개변수를 제공한다. 다시 말해, 경제 영역은 단독으로 존재하지 않는 상호 연관된 인간의 관행과 거래의 사회적 영역이다.

경제 주체는 개인, 사업, 조직, 정부일 수 있다. 경제 거래는 두 단체 또는 당사자가 거래되는 재화나 서비스의 가치 또는 가격에 동의할 때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특정 통화로 표현된다. 그러나 금전 거래는 경제 영역의 작은 부분만을 차지한다.

경제 활동은 천연 자원, 노동 및 자본을 사용하는 생산으로 촉진된다. 이는 기술, 혁신 (신제품,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시장 확장, 시장 다각화, 틈새 시장, 매출 기능 증가) 및 산업 관계 변화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아동 노동이 세계 일부 지역에서 보편적 교육 접근성으로 대체되는 것) 등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해왔다.

 

경제지식한줌